티스토리 뷰

스킨푸드 망한이유 사실..


스킨푸드 망한이유


100억이라는 적자 그리고 법정관리..

현재는 이런 모습의 스킨푸드는 지금 기업회생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굉장히 잘나갔던 기업인데 왜 이렇게 됐을까요?


스킨푸드 망한이유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이런 광고는 누구나 기억할껍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킨푸드 망한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처음부터 이런 이름은 아니었구요.


원래는 아이피어리스 15년 전에 만든 로드샾 화장품브랜드입니다.


스킨푸드 망한이유


모회사가 IMF에 타격을 맞고 부도가 나면서 미샤 터페이스샵에 도전해서 중견브랜드로 성공을 합니다.



그런데.. 2015년 11년만에 적자를 기록하면서 2018년 10월 회생절차를 밟게됩니다.


법정관리라고도 합니다. 현금이 안 돌았던 것이 이유입니다.


즈금은 온라인 판매를 중심으로 다시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2012년 영업이익이 줄면서 휘청거린 것이 이유이기도 합니다.


20145년부터 적자가 나왔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스킨푸드 망한이유는 바로 중국광관객이 줄어들면서 직접적으로 타격을 받았습니다.


한국화장품 판매가 확 줄면서 방법이 없었던 겁니다.


스킨푸드 망한이유



제가 이렇게 스킨푸드를 알아본 이유는 몇달전부터 제고정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서 였습니다.


메니아 층도 많았던 브렌드이고 꽤 잘나갔는데.. 이렇게 한 순간에 무너지네요.




운영진에 배임횡령 사건도 원인이라는 뉴스도 듣게 됐네요.


대학생들이 많이 쓰는 화장품브랜드였는데..


그리고 망할꺼라곤 생각도 못 했는데.. 정말 황당하기 짝이 없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부에서는 스킨푸드 망한이유가 시대에 못 따라가서라고 하는데..


제가 보기엔 제품은 나쁘진 않았어요.


아마 막판에 제고 처리 세일만 하지 않았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도 조금은 드는 것 같습니다.


화장품 세일이 받듯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도 드네요.


근데 매각처리가 되고나면 어떻게 될지도 궁금합니다.




다시 어떤 회사에서 인수를 해서 브랜드는 그대로 살아남을까요?


다시 부활을 하는 것은 아닌지.. 이미 시장확보가 끝이 났는데..


이렇게 그냥 망해버리는 것은 좀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킨푸드 망한이유는 새로운 소비자를 끌어드리지 못해서 이것도 하나 인 것 같습니다.




요즘은 값싸고 좋은 화장품도 많잖아요?




미샤도 좋고.. 이런저런 것들이 많잖아요.


페이스샾이나 이런 곳 가면 정말 저렴하고 좋은 브랜드가 넘쳐나서..


이제는 품질과 상품가격이 크게 좌우하는 시장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저는 스킨푸드 온라인 샾이나 한번찾아봐야겠네요.


아직도 세일을 하고 있으면 저도 이번에 싹~ 쓸어담아봐야겠어요..ㅋ

댓글